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하여 이번 주일까지 예배를 온라인 설교로 대신합니다.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였습니다. 저희 거제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지금은 잠시 잠잠합니다. 그래도 상당히 조심해야 할 때입니다. 그래서 9월 6일까지 <온라인 설교>로 예배를 대신합니다. 그리고 월요일부터 새벽기도회와 수요예배를 다시 시작합니다. 아직 사회 곳곳에서 전염병이 번지고 있는데 그 근거지들이 교회인 경우가 상당합니다. 이로 인해 세상으로부터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이상으로 엄청난 비난을 당하고 있고,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생명을 살리는 교회가 생명을 죽이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 땅이 교회들이 잘못된 극우 정치와 결별하고 온전한 복음의 정신으로 돌아오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일설교는 ‘카카오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하겠습니다. 10시 55분경 영상이 시작됩니다. 스마트폰에 카카오tv 앱을 설치해주시고, 카카오tv에서 ‘아주교회’를 검색하시어 ‘eccuman의 채널’을 찾아 들어오시면 됩니다. 설교 영상은 녹화되지 않고 오직 실시간으로만 중계됨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보는 홈페이지에 올려놨습니다.
교회는 모이는 교회입니다. 그래서 공동체입니다. 공동체는 모여서 예배합니다. 그래서 예배하면 죽인다고 칼이 들어올 때에도 목숨을 걸고 예배하는 것이 우리의 신앙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목숨 걸고 예배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예배가 칼이 되어 누군가의 목숨을 위태하게 만든다면 우리는 모이지 않고 흩어지는 교회가 되는 것이 우리의 신앙입니다. 아주 하늘가족 섬김이 서동용 목사 |